2013년 11월 4일 월요일

머리 이 없애는법 [4가지 원칙] 머릿니 생기는 이유는?





   

머리가 근질근질하고 간질간질하다면? 그래서 생각이 잘 안나고 어질어질하다면 원인은 머리에 사는 이때문일 수 있습니다. 머릿니는 머리카락 사이에 살면서 머리를 간지럽게 하기도 하고 통증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머리 이 없애는법이 없는지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은 머릿니라는 것은 머리의 두피에 살고있는 녀석입니다. 이녀석은 기생하는 곤충이기때문에 기생곤충으로 불리는데요, 평생을 살면서 무려 100개나 되는 알을 낳아서 번식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녀석이 모두 자라서 성충이 된다면 두피밖으로 나오더라도 3일 이상은 살 수 있다고도 하는데요, 또한 이녀석이 낳는 알의 경우 9일 정도는 버틴다고 합니다.

머릿니의 부화는 7일 이후가 되면 나오게 되는데요, 그러나 9일을 버티기때문에 다른곳으로 옮아가는것이 가능한 것입니다. 또한 부화된 이후의 머릿니는 10일에서 14일 정도를 기점으로 성충이 되어서 또다른 알을 낳고 번식을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런 녀석들이 머리카락에 붙어있다는 것이 끔찍할텐데 어떻게 하면 이녀석들을 없앨 수가 있을까요?


머릿니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먼저 알면 간단합니다. 한국의 경우 70년대를 기점으로 유행을 하게 되었는데요, 실제 어린아이들의 경우 참빗으로 머릿니를 검사하기도 했고 감염과 관련된 주의보를 내리기도 했습니다. 100명을 중심으로 볼때 무려 2명에서 5명 정도나 발생했다고 하니 심각했었는데요.

머릿니 생기는 이유 가운데 가장 많은 것은 '전염'입니다. 전염되어서 발생하는 것이죠. 예전의 경우 좁은 집에서 10명 이상이 아웅다웅 살기도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가족을 통해서, 또한 친구들을 통해서 전염이 된 것이죠. 결과적으로 이렇게 전염되면서 머릿니는 번지게 됩니다. 또한 제대로 씻기도 힘들고 매일 청결을 관리하기도 힘들어서 이것이 고질적으로 남게 되었던 것이죠.


머릿니가 생길 경우 증상의 경우는 극심하고도 심각한 가려움이 있습니다. 가려움의 원인으로는 머릿니가 머리속에 배설을 하면서 이것이 염증을 일으키기도 하고 2차적인 감염을 일으켜서 이러한 통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러한 머릿니는 결과적으로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통증이 지속되며 계속해서 전염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머리 이 없애는법은 없을까요? 기본적으로는 참빗이 있습니다. 머릿니의 크기보다 작고 촘촘한 참빗을 이용하면 간단히 이녀석들을 없앨 수 있습니다. 참빗으로 머리를 빗어주는 것인데요, 머리카락에도 좋고 머릿니를 잡는데도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학교에서 하듯이 하얀 종이를 깔고 머리를 천천히 빗어주세요 그러면 무언가 떨어질텐데 바로 이녀석이 머릿니입니다.


다음으로 머리 이 없애는법은 소독을 하는 것입니다. 머리만 감는다고 해서 해결되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침구류를 포함해서 몸에 닿는 모든 것들을 소독해주고 주기적으로 삶는 것이 필요합니다. 매번 방을 잘 정리하고 먼지를 청소해주는 것도 중요하겠죠.

또한 머리 이 없애는법은 머릿니를 잡아주는 샴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전용 샴푸이기때문에 머릿니를 실질적으로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게 됩니다. 또한 머리를 자주 감는 것도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머리를 잘 감는것만으로도 기본적인 예방이 가능하니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침에 머리를 감는것도 좋지만 자기전에, 외출 후에 감는 습관이 좋습니다.


  • 머리 이 없애는법_
  • 1. 참빗으로 머리를 자주 빗어준다
  • 2. 젖은 상태로 방치하지 말고 잘 말려준다
  • 3. 머릿니 전용 샴푸로 머리를 감는다
  • 4. 침구류와 옷을 자주 세탁한다

 
 
머릿니 생기는 이유는 청결과 전염때문입니다. 청결하지 못하면 머릿니가 계속해서 발생하게 되고 오히려 다른 사람들에게 전염을 시키기도 합니다. 또한 청결하지 못한 사람의 경우 다른 사람에게 전염을 시키게 되는데요, 그러니 더욱 청결을 잘 지킬 필요가 있습니다. 청결한 생활로 머릿니를 없애보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