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4일 토요일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아파요, 수면의 질을 높이는 비법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아파요 ::
그저 이유없이 허리가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허리가 지끈거리고 끊어질 듯한 통증이 느껴지는 것이죠. 그렇다면 원인이 무엇일까요? 허리가 아픈데 그냥 아픈게 아니라 안에서 무언가 끊어질 듯한 통증이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여기서 단서는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아프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잠자는 자세가 나쁜 것일 수 있습니다. 너무 딱딱한 곳에서 잠을 자거나, 반대로 너무 부드러운 곳에서 잠을 잘 경우에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잠자는 자세도 문제가 되는데요, 잠을 잘때 새우잠을 자듯이 웅크리고 잠을 자거나 너무 힘을 주고 잠을 잘 경우, 여러명이 함께 잘때 엉켜서 잠을 잘 경우, 무거운 것에 짓눌릴 경우도 이렇게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아파요... 이런 증상이 보일 경우 해결책이라면 잠자는 습관을 바꿔보고 장소를 바꿔보는 것입니다. 잠의 질을 높일 필요도 있습니다. 최대한 어둡게 하고, 편안할 정도로 침실을 꾸며보는 것이죠. 





또한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아프기때문에 잠자기 전에 편안히 숙면을 취하도록 해줘야 하는 것이죠. 잠들기 1시간에서 30분 전에 가볍게 샤워를 하고 숙면을 취합니다.

수면용 양말이나 바지, 침구류를 구비하고
부드러운 가운데 피부에 자극을 줄여야 합니다.



배게의 경우도 너무 높거나 낮을 경우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부드러우면서도 적당히 높이가 있는 배게를 선택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잘때 자세는 무릎 아래에 배게를 놓아서 허리가 펴지도록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수면의 질을 높이고 이전과는 다른 방법으로 수면을 취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자고 일어날때마다 허리가 아프고 이전만큼 허리가 건강하지 못하고 만성적으로 아프다면 잠자는 습관을 바꿀 기회가 온 것일지 모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