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5일 일요일

임신중 자고일어나면 허리가아파요, 끊어질 듯한 통증 줄이는 법은?



   

임신중 자고일어나면 허리가아파요
임신을 할 경우에 허리 통증을 많이 호소하게 됩니다. 다른 부위는 두고서 허리에만 무리가 심각하게 갈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다리도 아프게 됩니다. 허리에만 상당한 무게가 집중되기때문에 지속적으로 통증이 오는 것이죠.

거기다 임신중일때 자고 일어날 경우에 허리가 아픈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이렇다면 어떻게 해줘야 하는 것일까요?

가장 필요한 것은 잘때의 자세를 바꾸는 것입니다. 허리가 아프기때문에 옆으로 살짝 누워서 건강을 위해서 자세를 바꿔볼 필요가 있습니다. 허리에 부담이 되는 것은 똑바로 누웠을때 배의 무게때문입니다.

그러니 자세를 바꿔서 옆으로 살짝 돌려보세요. 그리고 주기적으로 자세를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해서 무거운 무게로 누르게 되면 피가 잘 통하지 않게 됩니다. 그러니 임신중일때, 그리고 자고 일어났을때 아프다면 잘때의 자세를 잘 고려해야 합니다. 





적당히 푹신한 곳을 선택한 다음에, 수면을 위해서 무릎 아래에 배게를 넣고 허리를 곧게 펴지도록 만들어 줘야 합니다.

그리고 필요한 것이 있으니 너무 바른 자세로 자는 것이 좋지 않은 것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이라면 똑바로 자는 것이 건강에 좋겠지만 바로 누웠을 경우 임산부는 배가 허리를 자극하게 되고 짓누르게 됩니다. 그러니 높이를 적당히 맞춰서 옆으로 자는 것도 좋습니다.



너무 한쪽으로 자는 것이 아니라
적당할 정도로 한쪽으로 그리고 반대쪽으로 누워서
무게를 분산해야 합니다.

적당히 조절할 경우에 허리로 가해지는 압력이 줄어들게 되어서 다소 회복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임신중이라면 그리고 허리가 상당히 아프다면 누워서 자는 자세에 대해서 개선하기 위해서 노력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