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5일 일요일

임신중 자고일어나면 허리가아파요, 끊어질 듯한 통증 줄이는 법은?



   

임신중 자고일어나면 허리가아파요
임신을 할 경우에 허리 통증을 많이 호소하게 됩니다. 다른 부위는 두고서 허리에만 무리가 심각하게 갈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다리도 아프게 됩니다. 허리에만 상당한 무게가 집중되기때문에 지속적으로 통증이 오는 것이죠.

거기다 임신중일때 자고 일어날 경우에 허리가 아픈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이렇다면 어떻게 해줘야 하는 것일까요?

가장 필요한 것은 잘때의 자세를 바꾸는 것입니다. 허리가 아프기때문에 옆으로 살짝 누워서 건강을 위해서 자세를 바꿔볼 필요가 있습니다. 허리에 부담이 되는 것은 똑바로 누웠을때 배의 무게때문입니다.

그러니 자세를 바꿔서 옆으로 살짝 돌려보세요. 그리고 주기적으로 자세를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해서 무거운 무게로 누르게 되면 피가 잘 통하지 않게 됩니다. 그러니 임신중일때, 그리고 자고 일어났을때 아프다면 잘때의 자세를 잘 고려해야 합니다. 





적당히 푹신한 곳을 선택한 다음에, 수면을 위해서 무릎 아래에 배게를 넣고 허리를 곧게 펴지도록 만들어 줘야 합니다.

그리고 필요한 것이 있으니 너무 바른 자세로 자는 것이 좋지 않은 것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이라면 똑바로 자는 것이 건강에 좋겠지만 바로 누웠을 경우 임산부는 배가 허리를 자극하게 되고 짓누르게 됩니다. 그러니 높이를 적당히 맞춰서 옆으로 자는 것도 좋습니다.



너무 한쪽으로 자는 것이 아니라
적당할 정도로 한쪽으로 그리고 반대쪽으로 누워서
무게를 분산해야 합니다.

적당히 조절할 경우에 허리로 가해지는 압력이 줄어들게 되어서 다소 회복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임신중이라면 그리고 허리가 상당히 아프다면 누워서 자는 자세에 대해서 개선하기 위해서 노력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2013년 12월 14일 토요일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아파요, 수면의 질을 높이는 비법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아파요 ::
그저 이유없이 허리가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허리가 지끈거리고 끊어질 듯한 통증이 느껴지는 것이죠. 그렇다면 원인이 무엇일까요? 허리가 아픈데 그냥 아픈게 아니라 안에서 무언가 끊어질 듯한 통증이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여기서 단서는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아프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잠자는 자세가 나쁜 것일 수 있습니다. 너무 딱딱한 곳에서 잠을 자거나, 반대로 너무 부드러운 곳에서 잠을 잘 경우에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잠자는 자세도 문제가 되는데요, 잠을 잘때 새우잠을 자듯이 웅크리고 잠을 자거나 너무 힘을 주고 잠을 잘 경우, 여러명이 함께 잘때 엉켜서 잠을 잘 경우, 무거운 것에 짓눌릴 경우도 이렇게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아파요... 이런 증상이 보일 경우 해결책이라면 잠자는 습관을 바꿔보고 장소를 바꿔보는 것입니다. 잠의 질을 높일 필요도 있습니다. 최대한 어둡게 하고, 편안할 정도로 침실을 꾸며보는 것이죠. 





또한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아프기때문에 잠자기 전에 편안히 숙면을 취하도록 해줘야 하는 것이죠. 잠들기 1시간에서 30분 전에 가볍게 샤워를 하고 숙면을 취합니다.

수면용 양말이나 바지, 침구류를 구비하고
부드러운 가운데 피부에 자극을 줄여야 합니다.



배게의 경우도 너무 높거나 낮을 경우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부드러우면서도 적당히 높이가 있는 배게를 선택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잘때 자세는 무릎 아래에 배게를 놓아서 허리가 펴지도록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수면의 질을 높이고 이전과는 다른 방법으로 수면을 취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자고 일어날때마다 허리가 아프고 이전만큼 허리가 건강하지 못하고 만성적으로 아프다면 잠자는 습관을 바꿀 기회가 온 것일지 모릅니다. 

2013년 12월 13일 금요일

허리가 아파요, 습관을 바꿔보자


   

허리가 아파요 ::
허리가 아프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허리가 지속적으로 통증이 찾아오고 고통이 심해진다면 병원을 찾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러나 원인을 알아볼 필요도 있습니다.

의외로 잘못된 생활습관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허리가 아파요..라고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죠. 허리가 아프다면 무엇보다도 원인을 빨리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생활 습관을 개선할 필요가 있는 것이죠.

생활 습관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선적으로는 앉는 자세, 서있는 자세, 누운 자세. 평소 생활 습관, 물건을 드는 습관, 걷는 습관 등등 많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어떤 것이 원인인지,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생각해보세요.

허리는 가능한한 꼿꼿하게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허리를 잘 세워서 허리가 부담이 되지 않도록 해줘야 하는데요, 허리의 경우는 자신도 모르게 그저 방치할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그렇게 되지 않도록 유의해보세요. 





허리가 아프다면, 자신의 생활 습관을 돌아보고 무엇이 잘못되었는지를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걸어갈때는 허리를 펴고 시선을 멀리 두고 걸어야 합니다. 걸으면서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 것은 잘못된 자세입니다.

그냥 서있을 경우에는 짝다리를 짚는 것이 무리를 줄 수 있고 어깨를 숙이고 허리에 부담을 주는 자세는 피해야 합니다.



물건을 들어 올릴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무언가를 들어올릴때는 허리에 힘을 주고 들어올리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다리에 힘을 줘서 들어올려줘야 합니다.

누워있을때는 다리 아래에 배게를 바치고 눕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를 곧게 펴기 위해서 말이죠. 아무튼 허리가 아프다면, 허리를 보호하기위해서 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이 가장 먼저입니다^^